본문 바로가기
식물/각종 식물 추천 리스트!

초보자를 위한 관리가 쉬운 관엽식물 5가지 + 키우는 법

by Kore코어 2023. 5. 18.

관리하기 쉬운 관엽 식물
초보자를위한 최고의 관리하기 쉬운 관엽 식물


  관엽식물을 키우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물론 집안이 식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제외하면요. 관엽식물은 어떤 공간에나 기쁨을 가져다주며, 식물을 돌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아래는 초보자에게 적합한 식물 목록입니다. 이 식물들은 돌보기 쉽고,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매우 관대합니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1.스킨답서스(포토스)


  스킨답서스(=포토스, pothos)는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손이 많이 가지 않고 항상 멋지게 보이죠. 제가 가장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악마의 담쟁이덩굴이라고도 알려진 포토스는 어떤 공간도 더 밝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관리하기 쉽고 다양한 환경에서 잘 자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번식을 통해 한 그루가 수십 그루로 쉽게 자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호기심 많은 반려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잎에는 칼슘 옥살레이트 결정이 함유되어 있어 반려동물이 식물을 섭취하면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약 10년 전, 저는 처음으로 포토스를 선물받았어요. 저는 사샤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거실 책장 위에 올려놓았어요. 사샤는 곧바로 자라기 시작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저는 꺾꽂이를 하고 있었어요.

  지금은 그 식물 한 그루로 만든 포토스가 집 주변에 십여 개가 넘습니다. 또한 친구와 가족들에게도 여러 포토를 나눠줬어요. 남편은 사무실을 밝게 하기 위해 사무실에 가져가기도 했어요.

 

반응형


기본 관리

 

  • 빛: 포토스는 밝고 간접적인 조명에서도 잘 자라지만,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잘 자랍니다. 빛을 많이 받을수록 잎의 색이 더 다양해집니다. 빛이 적으면 녹색 잎이 더 통일됩니다.
  • 토양: 포토스는 배수가 잘 되는 다목적 토양이 좋습니다. 저는 미라클그로 포팅 믹스에 펄라이트 몇 줌과 함께 사용했을 때 가장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 물: 물을 얼마나 자주 주는지는 가정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항상 흙을 먼저 확인하세요. 화분에 손가락을 넣어 흙이 마르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건조하다면 포토스에 물을 주세요. 흙이 여전히 촉촉하다면 기다리세요. 멋진 물은 필요 없어요. 저는 포토스에 수돗물을 사용해요. 주전자에 물을 채우고 24시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식물에 물을 주기만 하면 됩니다.
  • 포팅: 포토스는 까다롭지 않고 다양한 용기에서 잘 자랍니다. 배수구가 있는 화분을 사용해도 되고 없는 화분을 사용해도 됩니다. 화분에 배수구가 없다면 사용하는 흙이 배수가 잘 되는지 확인하세요. 저는 오래된 플라스틱 커피 용기에 배수 구멍을 뚫어 포토스를 심었고, 구멍이 없는 비치 버킷, 배수 구멍이 하나 있는 대형 테라코타 화분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번식하기: 새 식물을 만들 준비가 되면 마디 바로 아래에서 잎이 하나 이상 있는 덩굴 중 하나를 자르면 됩니다. 반드시 멸균된 가위를 사용해야 하며, 바이패스 전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단한 부분을 물이나 흙에 넣으세요. 1~2주가 지나면 절단 부위에 뿌리가 생길 것입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새 식물을 화분에 심을 계획이라면 뿌리가 자란 후 몇 주 후에 물 밖으로 옮겨야 합니다. 포토스가 물속 생활에 적응한 후에는 흙에서 자라도록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물에서 키우기: 원한다면 꽃병이나 물병에서 포토스를 키울 수 있습니다. 2주에 한 번씩 또는 물이 흐려지기 시작하면 물을 갈아주세요. 저는 집 주변에 여러 개의 포토스를 물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 부시어 식물: 포토스를 더 덤불처럼 보이게 하려면 덩굴을 화분에 다시 밀어넣고 마디가 흙으로 덮여 있는지 확인하세요. 매달린 덩굴을 잘라 물에 뿌리를 내린 후 뿌리가 자란 후에 다시 화분에 심어도 됩니다.

 

필로덴드론 브라질
필로덴드론 브라질



2. 필로덴드론 브라질


  포토스와 마찬가지로 필로덴드론은 쉽고 번거로움이 없는 식물입니다. 색을 더하고 공간을 밝게 해주는 아름다운 품종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하트 모양의 잡색 잎을 가진 필로덴드론 브라질입니다.

  몇 년 전, 멋진 이웃이 화분을 선물로 주었는데, 그 안에 작은 필로덴드론 브라질이 들어 있었어요. 1년 만에 그 작은 식물은 거실 책꽂이에 있던 오래된 냉동 요구르트 통에서 뻗어 나와 멋진 덩굴로 자랐어요. 번식하기 쉬워서 처음에 심은 식물에서 여러 개의 새로운 식물을 얻었습니다.

  이 식물은 호기심 많은 반려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잎에는 칼슘 옥살레이트 결정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하면 해로울 수 있습니다.

 


기본 관리

 

  • 빛: 필로덴드론은 밝고 간접적인 빛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직사광선은 식물의 잎을 태울 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에 두지 마십시오.
  • 토양: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가장 좋습니다. 저는 미라클그로 포팅 믹스와 미라클그로 실내용 포팅 믹스를 펄라이트 몇 줌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물: 물을 얼마나 자주 주는지는 집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물을 주는 사이에 흙의 윗부분이 마르도록 하고 물을 주기 전에 항상 흙을 확인하세요. 고급 물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포토스와 마찬가지로 수돗물을 사용합니다.
  • 화분: 배수구만 있다면 어떤 용기가든 괜찮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제 첫 번째 필로덴드론은 배수 구멍이 뚫린 오래된 냉동 요거트 통에서 잘 자라고 있습니다. 저는 또한 오래된 커피 용기에 하나, 일반 플라스틱 냄비에 다른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 번식하기: 새 식물을 만들 준비가 되면 멸균된 바이패스 가지치기 한 쌍을 사용해 잎이 3개 이상 있는 마디 바로 아래 줄기를 자릅니다. 물에 넣고 뿌리를 내릴 때까지 기다립니다. 보통 2주 정도 걸립니다. 뿌리가 발달하면 흙에 심습니다.

 

거미 식물
거미 식물

 

 

반응형

 

3. 거미 식물


  전형적인 관엽 식물인 거미 식물은 아름답고 관리가 쉽습니다. 우아함을 더하고 집안을 환하게 밝혀줄 것입니다.

  약 7년 전, 저는 시어머니 중 한 분으로부터 거미 식물을 처음 선물 받고 기뻤습니다. 무성하고 초록빛이 도는 성숙한 식물이었죠. 저는 이 식물에 프랜신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베란다 문 근처에 걸어 두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많은 거미 새끼를 낳아 제 집에는 다른 어떤 식물보다 거미 식물이 많을 정도였죠. 식물을 선물하는 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즐거움 중 하나이며, 현재 많은 친구와 가족들이 거미 식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기본 관리

 

  • 빛: 거미 식물은 밝고 간접적인 빛에서 잘 자랍니다. 잎이 타버릴 수 있으니 직사광선에 두지 마세요. 창문에서 몇 피트 떨어진 곳이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 토양: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가장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저는 미라클그로 포팅 믹스에 펄라이트를 조금 섞은 것을 좋아합니다.
  • 물: 집 환경에 따라 거미 식물에 물을 얼마나 자주 주어야 하는지가 결정됩니다. 물을 줄 때마다 흙이 마르도록 하고, 물을 주기 전에 항상 손가락으로 흙을 확인하세요. 일반 수돗물은 괜찮지만 몇 년이 지나면 잎이 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수돗물에 불소가 함유되어 있어 토양에 염분이 쌓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거미 식물에는 빗물이나 증류수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화분: 거미 식물은 어떤 용기가든 괜찮습니다. 저는 배수구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한 표준 플라스틱 화분을 사용했어요. 저는 오래된 커피와 아이스크림 용기를 사용하기도 했어요.
  • 번식하기: 건강한 거미 식물은 작은 흰색 꽃이 달린 긴 녹색 줄기를 발달시킵니다. 그 꽃에서 거미 아기, 즉 새끼가 생깁니다. 새끼 거미가 지름이 약 2인치 정도로 충분히 커지면 자르면 됩니다. 흙에 심거나 물이 담긴 병에 넣어 키우세요.
  • 물에서 키우세요: 저는 물속에서 거미 식물을 키우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고 여러분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요령은 잎이 물에 잠기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2주 정도에 한 번씩 물을 갈아주세요.

 

매스 케인
매스 케인



4. 매스 케인(Mass cane)


매스 케인은 초보자를 위한 완벽한 식물입니다. 관리하기 쉽고 어떤 공간에서도 멋지게 어울립니다.

  옥수수 식물이라고도 알려진 매스 케인은 아름다운 녹색 잎과 키가 큰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식물은 드라세나과에 속하며 다양한 품종이 있습니다.

  매스 케인에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하면 해로울 수 있으므로 호기심 많은 반려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현재 집으로 이사한 직후 남편이 덩굴 지팡이를 들고 와서 저를 놀라게 했어요. 나무처럼 생긴 식물을 키울 수 있게 되어 정말 기뻤어요. 저는 레지날드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자랑스럽게 파티오 문 옆에 두었습니다.

  몇 년 후, 레지날드가 꽃줄기를 피웠을 때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밤에만 꽃을 피웠고 달콤한 재스민 같은 향기가 났죠. 안타깝게도 그 이후로 꽃을 피우지 못했지만 다시 꽃을 피울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반응형


기본 관리

 

  • 빛: 매스 케인은 밝고 간접적인 햇빛이 필요합니다. 직사광선은 잎을 태울 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에 두지 마세요.
  • 토양: 배수가 잘 되는 흙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저는 미라클그로 포팅 믹스와 펄라이트를 반반씩 섞어 매스 케인을 키우고 있습니다.
  • 물: 식물에 물을 주기 전에 항상 토양을 확인하세요. 물을 주기 전에 윗부분이 1인치 정도 마르도록 기다리세요. 고급 물도 필요 없습니다. 저는 수돗물을 사용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화분: 어떤 용기가든 괜찮습니다. 저는 첫해에 덩굴 지팡이를 화분에 그대로 두었습니다. 화분을 갈아줘야 할 때는 배수구가 없는 큰 플라스틱 화분을 구입했습니다. 그 이후로 다시 화분에 심지 않았습니다.
  • 번식 중: 시간이 지나면 식물의 줄기에서 새싹이 나오거나 줄기 옆으로 잎이 튀어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싹이 3인치 이상 충분히 커지면 잘라서 흙에 심어도 됩니다.

 

인치 플랜트
인치 플랜트

 

5. 인치 플랜트


  녹색과 보라색 줄무늬 잎이 특징인 인치 플랜트는 집안 곳곳에 포인트를 더해줍니다. 놀라울 정도로 관리가 쉽고 빠르게 자라는 이 식물은 계속 주는 식물입니다.

  인치플랜트는 다재다능함이 게임의 이름입니다. 넝쿨을 매달아 넝쿨이 아래로 내려오게 하세요. 또는 식물을 덤불처럼 키우고 덩굴을 다듬고 그 과정에서 더 많은 식물을 만들어 멋진 혼돈을 만들어보세요.

1인치 식물을 섭취하면 해로울 수 있으므로 호기심 많은 반려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남편의 직장 동료 중 한 명이 기꺼이 작은 인치플랜트를 선물해 주었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 제 집은 1인치 식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많은 시작을 나눠줬고 지금도 계속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기본 관리

 

  • 조명: 인치 식물은 밝고 간접적인 빛을 좋아합니다. 빛이 너무 많거나 적으면 잎이 색을 잃을 수 있습니다.
  • 토양: 1인치 식물은 배수가 잘 되는 흙이 좋습니다. 저는 미라클그로 포팅 믹스에 펄라이트 몇 줌과 함께 사용합니다.
  • 물: 1인치 식물은 축축한 흙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을 주기 전에 항상 손가락으로 흙을 확인하세요. 고급 물은 필요 없습니다. 저는 수돗물을 사용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화분: 어떤 용기가든 괜찮습니다. 저는 배수구가 있는 화분, 오래된 커피 용기, 심지어 오래된 찻주전자에도 1인치 식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 번식: 인치덩굴 식물은 이 목록에 있는 다른 식물보다 조금 더 관리가 필요합니다. 덩굴이 빠르게 자라며 오래된 잎은 죽고 식물은 다리가 길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인치플랜트를 다듬을 때마다 수많은 새싹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덩굴을 자르고 오래된 잎을 제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덩굴에 잎을 3개 이상 남겨두고 물에 담그세요. 보통 일주일 이내에 뿌리가 빠르게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같은 화분에 심거나 멋진 인치 플랜트로 새 화분을 만들어보세요.

 

 

 

출처: https://dengarden.com/gardening/houseplants-for-beginners

 

이번포스팅은 여기까집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