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각종 식물 키우는 법

대파 키워서 자급자족 하기 2: 5주간의 성장 과정(오래된 대파를 키우면 어떻게 될까?)

by Kore코어 2022. 8. 8.

 

저번 포스팅에선 대파를 키우기 위한 흙, 비료등을 세팅해보았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대파 키워서 자급자족 하기 - 1. 화분 준비 + 심기

대파는 막상 집안에서 키우기 애매한 식물입니다. 인테리어 효과는 거의 없고 순수 식용을 목적으로 키우기 때문이죠. 그래도 빠르고 쉽게 자라기 때문에 들이는 노력에 비해 수확은 쏠쏠하기

koregame.tistory.com

 

 

5/30 - 1일차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5/31 - 2일차

 

 

 

 

하루만에 이만큼이나 자랐습니다

거의 2,3cm는 큰거 같네요

다른 식물들 보다 예쁘진 않아도 성장에 즐거움 하난 끝내줍니다

 

 

6/2 - 4일차

 

 

 

 

무럭무럭

 

 

6/6 - 8일차

 

 

 

한 아이는 벌써부터 꽃봉우리를 만들었습니다

꽃은 영양소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잘라주도록 합시다

 

 

6/9 - 11일차

 

 

 

 

 

몇달을 쟁여둔 상토를 써서 그런지 버섯이 자라났습니다

버섯은 한번 뽑아주니 더이상 자라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냉장고에서 오랜 기간 있었던 아이들인 만큼

상태도 비실비실 하네요 하나는 잎이 끊어졌습니다

오래 살지 못할거 같네요

 

 

6/15 - 17일차

 

 

 

 

시든 부분을 잘라주어보았지만 오래갈거같진 않네요

 

 

 

6/23일 - 25일차

 

 

 

 

하나는 말라버렸고

나머지 두개는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상과 다르게 뿌리는 튼튼합니다

보통 뿌리가 먼저 썩고 잎이 마르는데 이상하네요 

 

 

7/6 - 37일차

 

 

 

 

신기하게 새로운 줄기가 기존 대파에서 갈라져 나왔습니다

아마 기존 잎은 냉장고에 오래있어 생명력이 다했고 

새로운 줄기가 이를 대신한거 같습니다

역시 대파는 대단합니다

 

이 줄기로부터 대파를 얻고 또 새로운 사이클이 시작되겠죠 

 

 

 

 

이번포스팅은 여기까집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